본문 바로가기
정보

코로나 개량백신 사전 예약법 및 백신별 일정

by Kongnamu 2022. 10. 27.
반응형

10월 27일부터 18세~59세 연령층도 오미크론 변이에 대응할 수 있는 개량백신(2가 백신) 접종을 사전 예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사전 예약 법과 백신 별 일정 및 정보에 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Covid19-Vaccine-Pixabay

 

코로나 개량 백신 사전 예약법

● 인터넷
https://ncvr.kdca.go.kr/cobk/index.html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1) 위 링크로 접속하셔서 "접종자 본인 또는 대리인임을 확인합니다" 클릭 후 동절기 추가접종 예약을 선택합니다.

2)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3) 본인예약/대리예약 중 선택 후 주민번호를 기입해 대상자 확인을 합니다.

질병관리청-코로나-예방접종-사전예약1

4) 모더나, 화이자 중 원하는 백신을 선택하고 의료기관 찾기를 눌러 접종 날짜 지정 및 병원을 선택합니다.
5) 마지막 예약 버튼을 클릭! 하시면 접종 예약이 완료됩니다.

● 주민센터
인터넷 사용이 어려우신 경우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시면 코로나 개량백신 접종 예약 및 당일 접종 예약도 가능합니다.

● 콜센터(☎1339))
인터넷 사용과 방문이 어려우시면 국번 없이 1339로 전화를 한 다음 사전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모더나 2가 백신 BA.1

오미크론 초기 변이인 BA.1을 활용해 만든 모더나의 2가 백신입니다.
10/27(목)부터 당일 접종이 가능하며 예약 접종은 11/7(월)부터 가능합니다.

 

화이자 2가 BA.1

오미크론 초기 변이인 BA.1을 활용해 만든 화이자의 2가 백신입니다.
11/7(월)부터 당일 접종 및 예약 접종이 가능합니다.

 

화이자 2가 BA.4/5

오미크론 BA.4와 BA.5 변이를 활용해 만든 화이자의 2가 백신입니다.
11/14(월)부터 당일 접종 및 예약 접종이 가능합니다.

참고:
1) 코로나19예방접종대응추진단은 3가지 백신 중 권고 우선순위를 두지는 않았으나 미국은 올 하반기 BA.4나 BA.5 변이가 우세할 것으로 전망하기 때문에 해당 기반 백신을 권고한다고 합니다.
2) 메신저 리보핵산(mRNA) 백신[모더나/화이자]이 불가능하거나 원하지 않는 사람을 위해 노바백스, 스카이코비원 등 유전자 재조합 백신도 보조적으로 이번 추가접종이 가능합니다.

*메신저 리보핵산(mRNA) 백신: 바이러스의 유전정보가 담긴 메신저 리보핵산(mRNA)을 활용한 백신


백신을 맞아도 코로나에 걸리는 사람들이 대폭 늘어나고 있습니다. 과연 백신이 효과가 있을까? 의구심은 사라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오히려 백신을 맞는 이유가 코로나에 걸리면 덜 아프기 때문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이니까요. 저 같은 경우에도 현재까지 모더나 2차를 맞았지만 올해만 벌써 2번의 코로나 감염이 있었습니다. 2번째는 아무런 증상이 없었으니 백신의 효과? 일지 아니면 처음 걸렸을 때 생긴 면역력 때문일지 솔직히 확신을 못하겠습니다. 그래서 이번 정부의 개량 백신 권고사항도 사실 많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아직 100% 증명된 것은 아니나 맞으시는 분도 맞지 않으시는 분도 모두 건강히 코로나를 이겨내어 하루빨리 마스크 없는 세상으로 돌아오기를 기원합니다.

HATE U 코로나 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