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즐겁게 술 마시고 숙취 없이 일하자! 숙취에 좋은 음식

by Kongnamu 2022. 8. 24.
반응형

술은 사람의 기분을 한 껏 올려주고 어색한 사람들과의 관계 회복에도 도움을 주는 우리의 또 다른 친구입니다. 하지만 그 기분에 취해 한잔 두잔 계속하여 먹게되면 다음날 찢어질 듯 아픈 두톻과 숙취에 시달리게 되는데요. 오늘은 숙취에 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숙취에 좋은 음식

국: 콩나물국, 북어국

숙취 해소의 대표적인 음식인 콩나물국! 콩나물에는 아미노산과 아스파라긴산 성분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몸에 있는 알코올을 해독시켜줍니다. 한 방송에서는 실험자들에게 술을 먹이고 여러 종류의 해장국을 먹인 다음에 혈중 알코올 농도를 재는 형태의 실험을 한 경우가 있었는데 거의 대부분의 경우 부동의 1위는 콩나물국이었다고 합니다.

콩나물국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인 북어국도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콩나물도 함께 들어간다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겠죠?

 

음료: 녹차, 초코우유, 꿀물


녹차는 알라닌, 카테킨, 아미노산 성분이 있어서 알콜을 빨리 분해 해주며 이뇨작용을 활발히 해주어 숙취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초코우유를 마시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으며 초코우유에는 알콜을 분해하는 성분이 함유되어있기 때문에 술이 해독되는 과정에서 알콜이 더 빨리 배출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술 마신 다음날 따듯한 꿀물! 속을 편안하게 만들어 주는데요. 술을 마시면 인슐린 분비가 증가해 혈당이 떨어질 수 있는데 꿀물을 마시면 당분으로 인해 부족한 혈당을 보충해준다고 합니다.

과일: 배, 바나나, 토마토

는 알칼리성 과일로 수분함량이 무려 85%여서 갈증 해소에 좋은 과일 입니다. 에 들어있는 아스파라긴산 성분은 몸에 축적된 알코올을 빨리 분해해주며 유기산 당분의 성분은 간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바나나는 술을 마신 다음날 먹는 것이 좋은데 술을 먹으면서 배출되는 칼륨을 보충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 비타민이 많이 함유된 과일로 위산을 중화시켜 위점막을 보호 해준다고 합니다.

 

채소: 토마토, 부추

숙취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한 토마토! 과일인지 채소인지 아직도 논쟁이 있는데요. 토마토에 함유된 리코펜이라는 성분은 알콜을 분해하는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독성물질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속쓰림증상을 완화해주며 간을 보호하고 피로회복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니 숙취해소 할 때 자주 찾게 되는 음식입니다.

토마토

삼겹살, 소고기, 곱창 등 고기집에서 흔히 등장하여 고기와 함께 먹으면 풍부한 맛을 주는 부추! 부추는 간 기능을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대장, 소장을 따듯하게 만들어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 비타민이 많이 함유되어 간을 보호하고 장운을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고 하니 함께 먹으면 숙취 방지에 효과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숙취에 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즐겁게 술을 즐기며 숙취도 빨리 벗어나 더할 나위 없는 우리의 Sweet 인생을 만듭시다!

Love U 알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