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인터넷 통합계좌조회! 숨겨진 돈 찾아요(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by Kongnamu 2022. 11. 9.
반응형

인터넷으로 내 계좌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통합계좌조회 서비스! 은행 창구를 방문하지 않고도 모든 내 계좌 조회 및 잔액을 확인하여 숨겨진 돈과 포인트를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준비물

인터넷 통합계좌조회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통하여 조회가 가능하며 준비물은 공인인증서 or 금융인증서와 본인의 은행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 or 본인 명의 휴대폰을 통한 인증 단 두 가지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 숨겨진 돈 찾아요!

1.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접속

https://www.payinfo.or.kr/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www.payinfo.or.kr

2. 좌측 상단 내계좌한눈에 클릭

내계좌한눈애-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3. 하단 전체 동의하기 선택 후 정보입력 화면으로 이동 클릭

내계좌한눈에-1-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내계좌한눈에 / 출저=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4.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인증서 로그인

5. 본인 확인 휴대폰 인증: 본인 확인하러가기 클릭 or 통신사 인증 

1) 본인확인 휴대폰인증: 은행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인증

2) 통신사 인증: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 인증

내계좌한눈에-휴대폰인증-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6. 인증을 모두 마치면 은행권, 제2금융권, 증권사, 휴먼예금 및 보험금에 등록된 내 모든 계좌 조회가 가능하며 상세조회를 통해 잔고 및 계좌 해지 가능 여부 등 추가 확인이 가능합니다. 

내계좌한눈에 / 출저=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 상세조회를 통한 계좌 해지의 경우 실명이 확인된 비활동성 계좌만 잔액 이전 후 해지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비활동성계좌'는 1년 이상 입출금 거래가 없는 계좌(만기가 있는 상품의 경우 만기 후 1년이 경과한 계좌)입니다.

● 한도대출약정계좌, 세금우대상품, 청약저축, 주택청약저축, 당좌예금 등 일부 계좌는 항상 활동성계좌로 분류합니다.

 

카드포인트조회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에서는 계좌조회와 더불어 카드조회 및 포인트조회도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이미 위와 같은 방법으로 내계좌한눈에 서비스에 로그인하셨다면 별도의 절차 없이 내 카드정보 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내카드한눈에 / 출저=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1. 카드정보조회: 카드별 이용한도,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한도 조회가 가능하며 상세조회를 통해 카드별 정보 및 결제예정금액 월별 최근 이용대금 조회도 가능합니다.

2. 포인트조회: 카드별 잔여포인트 및 소멸 예정 포인트 조회 가능 - 소멸 예정 포인트 찾아요!

3. 포인트현금화 클릭 후 포인트 조회를 하면 카드별 현금화 가능 포인트가 조회됩니다. 

4. 현금화하고 싶은 포인트 선택 -> 현금화 신청 -> 입금받을 계좌 입력 -> 현금화 신청 -> 공인인증서 인증을 완료하시면 포인트의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현금화-가능-포인트-내역-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1) 서비스 대상 카드사 및 포인트

서비스-대상-카드사-및-포인트-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2) 현금 전환 비율은 1P=1원으로 1P이상 신청가능하며 1일 1회만 가능합니다.

3) 현금전환 신청 금액의 계좌입금은 해당 카드사가 처리하며, 입금 결과는 해당 카드사로 문의해야 합니다.

4) 신용카드 연체 시 해당 카드의 포인트 현금화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이상으로 내 통합계좌 조회 및 카드 조회 서비스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계좌 개설 후 주거래은행을 바꾸는 바람에 잊고 있었던 숨겨진 돈도 찾을 수 있고 사용하지 않는 계좌 해지를 통해 올바른 계좌 관리가 가능한 간편 서비스입니다. 또한 내 카드 정보 조회 및 포인트 전환도 가능하니 주기적으로 이용하시어 똑 부러진 자금 관리에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LOVE U My Money&Poin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