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자동차 타이어 저렴하게 바꾸는 꿀팁! by 온라인 구매

by Kongnamu 2022. 12. 2.
반응형

겨울을 앞두고 독감 예방접종을 맞고 두터운 외투를 준비하는 것처럼 자동차도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한 월동준비가 필요한데요. 그중 올바른 타이어 점검과 교체를 통해 표면이 닳은 헌타이어를 새타이어로 바꿔야 겨울철 미끌림 사고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손쉬운 타이어 점검 with 100원 동전


타이어 교체 주기는 주행환경, 공기압 관리, 타이어 로테이션에 따라 다르지만 통상 새타이어 기준 4만~5만 km 주행 혹은 교체 후 4~5년 후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겨울엔 타이어 고무가 얼었다 녹기를 반복하기 때문에 보다 표면이 잘 마모된다고 하는데요. 타이어 세로 방향으로 난 홈에 100원짜리 동전을 거꾸로 끼웠을 때 감투가 절반 이상 보인다면 새타이어 교체가 필요한 시기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타이어 온라인으로 저렴하게 교체하자


차타이어를 온라인으로 구매하면 오프라인 교체보다 저렴하게 가능합니다. 단, 타이어 배송 기간과 지정한 교체 매장의 수리 일정에 따라 시일이 소요될 수 있기 때문에 주행 간 급작스런 타이어 펑크, 파손 등 즉시 교환 후 주행이 필요한 경우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타이어 온라인 구매 후 오프라인 교체법 by ABC타이어 (http://www.abctire.co.kr/search/numberList.asp)

1. 차량번호로 검색을 통해 본인 차에 맞는 권장 타이어 자동 검색

차량번호 및 소유주명 기입 후 검색하면 해당 차량에 권장되는 타이어를 자동으로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소유주가 공동명의일 경우 보험 가입이 된 소유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차량번호로 사이즈에 맞는 타이어 검색하기 / 출처=ABC타이어

2. 권장 타이어별 타이어 성능, 가격 비교 후 구매하고 싶은 타이어 선택, 상세보기 클릭

3. 타이어 교체 수량 기입 후 구매하기 클릭

4. 배송지 정보에 무료 장착점으로 배송 선택 후 장착점 검색하여 교체 희망하는 장착점 선택

무료장착점-검색법-ABC타이어

5. 결제가 완료되면 ABC타이어 고객센터(1544-0039)에서 연락을 기다리면 되며 타이어 도착 후 교체 매장과 일정 조율 후 방문하시면 모든 교체 절차가 마무리됩니다. 


타이어 교체 비용은 타이어 가격에 포함된 금액이므로 별도의 공임비를 지불할 필요는 없으나 얼라이먼트 체크, 타이어 압력 센서 유/무 등에 따라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방문 전 매장 업체와 일정 조율 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자동차도 월동준비 할래!

 

 

함께 보면 좋은 글: 

 

기름이 줄줄 새고 있어요! 기름 절약하는 꿀팁 Best 5

기름값이 천정부지로 올라 한 때 휘발유가 리터당 2,000원을 넘었어요. 물가도 계속 오르고 있는데.. 기름까지.. 그래서 오늘은 기름 절약하는 꿀팀 Best 5에 대하여 소개합니다. 1. 자동차는 최대한

kongnamu.tistory.com

 

자동차 예열 꼭 해야 할까? 운행 전 올바른 예열법

어느덧 여름이 지나 가을 그리고 쌀쌀한 겨울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특히 영하의 추운 날씨가 되면 자동차 운행 전 예열을 필수로 하곤 하는데요. 오늘은 자동차 운행 전 예열의 필요성, 적정시

kongnamu.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