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기름이 줄줄 새고 있어요! 기름 절약하는 꿀팁 Best 5

by Kongnamu 2022. 8. 18.
반응형

기름값이 천정부지로 올라 한 때 휘발유가 리터당 2,000원을 넘었어요. 물가도 계속 오르고 있는데.. 기름까지.. 그래서 오늘은 기름 절약하는 꿀팀 Best 5에 대하여 소개합니다.

 

1. 자동차는 최대한 가볍게 유지

자동차에 불필요한 짐이 있는지 확인하여 당장 차에 필요 없는 짐들은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량에 짐이 많을수록 자동차는 무거워지고 이는 더 많은 연료가 필요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자동차 빈 트렁크 / 출처=Pixabay
자동차 빈 트렁크 / 출처=Pixabay

2. 가득 넣지 않기

연료를 한 번에 가득 넣으면 그만큼 차량은 무거워지고 기름 소모량은 늘어납니다. 적정 주유량은 약 70~80% 수준으로 주유하시는 게 좋습니다.

 

3. 낮보다는 아침이나 밤에 주유

한국석유관리원의 실험에 따르면 온도가 1도 오를 때마다 휘발유 부피는 0.11% 팽창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온도가 높은 낮에 주유하게 되면 기름의 부피가 커져서 들어가는 양이 적어어지게되고 온도가 낮은 아침이나 밤에 주유하게 되면 좀 더 많이 들어가게 되겠죠? 큰 차이는 아니겠지만 이런 습관을 잘 들이면 주유할 때마다 절약을 실천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거예요.

4. 기름 불 들어온 후 바닥까지 가지 않도록 관리

연료탱크에 기름이 없는 상태에서 주유를 하게 되면 휘발성이 강한 휘발유의 경유 연료탱크 바닥에 부딪히게 되어 산화가 되는 현상이 발생되고 이는 기름의 손실로 이어집니다. 따라서 불이 들어오면 기름을 바로 주유해주는 습관을 들이면 좋겠죠?

 

5.  급정거, 급발진 금지

갑자기 정지하거나 출발하면 기름은 평소보다 많이 소모되게 됩니다. 따라서 운전할 때 엑셀과 브레이크를 적게 사용하는 것이 연비를 높이는 방법입니다. 속도를 줄일 때 미리 엑셀을 띄어 점차 속도를 줄인 후 브레이크를 밟는 것이 좋고 속도를 올릴 경우에도 Eco 상태(RPM 2,000)를 유지하는 것이 기름을 절약하는 방법입니다.

 

이상 기름을 절약하는 Best 5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작은 실천들이 반복되어 습관이 되면 자신도 모르게 절약을 실천하여 돈도 마음도 Sweet 하게 되실 겁니다.

 

Love U 내 기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