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앱

제주도 지역화폐 탐나는전 캐시백 혜택 및 신청 충전 환불 사용방법

by Kongnamu 2024. 3. 28.
반응형

제주도민이 아니더라도 제주 지역화폐를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제주도 여행 필수템으로 자리 잡은 탐나는전 카드의 캐시백 혜택과 신청 및 충전 환불 방법에 대하여 정리해 보겠습니다.

제주지역화폐-탐나는전-캐시백-소득공제-사용방법

탐나는전 혜택

탐나는전은 제주도에서 사용 가능한 제주지역화폐 카드입니다. 캐시백 혜택과 소득공제 혜택 때문에 제주도 여행을 위해 준비해야 하는 필수템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캐시백 및 소득공제

탐나는전 이용 시 최대 5% 캐시백 혜택이 지급되는데요. 2024년 이전에는 충전 시 최대 10%가 추가로 지급되었지만 정부의 지역화폐 예산 삭감을 피하지 못하고 지원 혜택이 줄어들었습니다. 다만 카드사용액 30% 소득공제(전통시장 40%)는 동일하게 유지되어 혜택이 지원됩니다.

 

▶제주지역화폐 캐시백: 

1) 연매출 5억 이하 가맹점 결제 시: 5% 포인트 적립

2) 연매출 5억 초과 10억 이하 결제 시: 3% 포인트 적립

 

▶제주지역화폐 소득공제:

1) 카드사용액 30% 소득공제

*전통시장은 40% 공제됨

 

지급된 캐시백 포인트는 출금할 수 없기 때문에 여행 간 잔액을 모두 소진하거나 다음 제주도 여행 시 반드시 기억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탐나는전 사용법

신청방법

제주지역화폐 탐나는전은 선불카드와 체크카드 중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의 경우 제주은행 계좌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여행자의 경우 보통 선불카드로 신청합니다. 신청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탐나는전 앱 설치

 

탐나는전 앱 설치 바로가기

(Google Play)

탐나는전 앱 설치 바로가기

(App Store)

 

2. 회원가입
3. 이메일 입력

탐나는전-카드-신청방법-01

4. 카드 신청하기

5. 카드 수령 정보 입력 (이름, 전화번호, 주소)

6. 카드 신청

탐나는전-카드-신청방법-02

 

탐나는 전 카드 배송 시간은 1주일 내로 안내하고 있었지만 카드 실제 수령까지 약 2주 정도 소요가 되었습니다. 카드 재고나 주문 물량에 따라 지연될 수 있는 점을 참고하셔서 여행 일자보다 최대한 빨리 신청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만약 카드가 시간 내 도착하지 않은 경우 제주도 도착 후 제주은행 방문 시 직접 발급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충전방법

카드발급 및 수령까지 완료하였다면 탐나는전 앱에서 자동이체 은행계좌 등록 후 포인트 충전 가능하며 충전된 포인트를 사용하여 카드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탐나는전-카드-충전-소득공제

또한 탐나는 전 30% 소득공제 혜택도 놓치면 안 되는데요. 설정 탭에서 소득공제 신청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신용카드 소득공제는 최대 15%이며 체크카드는 최대 30%입니다.

 

환불방법

충전 후 남은 금액은 환불 신청을 통해 계좌 수령 가능합니다. 다만 캐시백 포인트는 환불이 불가하기 때문에 제주도 여행 중 가급적이면 충전 및 캐시백 금액까지 모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여행 마지막날 기념품 샵이나 편의점에서 물건을 구매할 때 탐나는전 잔액을 먼저 결제하고 남은 금액은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탐나는전-카드-환불방법


※ 이 글과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포스팅

 

[함께 보기] - 갤럭시 링 가격, 스펙, 기능 및 출시일: 화면 없이 1주일 사용 가능 배터리 탑재!

 

갤럭시 링 가격, 스펙, 기능 및 출시일: 화면 없이 1주일 사용 가능 배터리 탑재!

2024년 1월 삼성 갤럭시 S24 언팩 행사에서 깜짝 발표로 베일을 벗은 갤럭시 링이 조만간 공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마트 워치보다 편하게 하루 종일 착용 가능한 스마트

kongnamu.tistory.com

[함께 보기] - 대리운전 추천앱 카카오T 기사 호출 방법, 서비스별 요금, 전동 킥보드

 

대리운전 추천앱 카카오T 기사 호출 방법, 서비스별 요금, 전동 킥보드

매년 음주운전 때문에 안타까운 사망사고가 끊이지 않으며 음주운전 처벌 수위가 강화되고 있는데요. 이제는 음주운전 단속에 걸리기만 해도 천만원 이상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이번

kongnamu.tistory.com

[함께 보기] - T전화 보이스피싱/스팸 차단, 통화 자동녹음, 114 번호검색 추천 앱 SKT, U+, KT 무료!

 

T전화 보이스피싱/스팸 차단, 통화 자동녹음, 114 번호검색 추천 앱 SKT, U+, KT 무료!

매해 새로운 스마트폰이 출시되고 사람들은 휴대폰 없이 살 수 없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기술 향상에 비례해 보이스피싱과 스팸도 치밀하게 변하고 있어 항상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데요

kongnamu.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