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에어컨 전기세 절약! 꿀팁 Best 5

by Kongnamu 2022. 8. 23.
반응형

에어컨 전기세 절약! 꿀팁 Best 5

안녕하세요. 인생달달입니다. 이제 여름도 한풀 꺽여 말복(8월 15일)이 지나 상쾌한 가을이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동남아 처럼 점점 열대 날씨가 되어가는 우리나라, 요즘은 추석까지 더위가 이어져 에어컨을 켜야 할 일이 많은데요. 오늘은 에어컨 전기세 절약! 꿀팁 Best 5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LG 에어컨

 

 에어컨 20도 강풍으로 작동 시키자!

 여름철 실내의 적정 온도는 26~28도 라고 합니다. 에어컨을 처음 틀 때 설정온도를 20도 정도로 그리고 강한 바람으로 신속히 실내 온도를 낮춘 뒤 다시 적정온도인 26~28도로 설정해서 실내 온도 유지시키는 것이 전기 사용량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 껏다 켰다 자주 하면 요금 더 나온다! (인버터 에어컨)

 2011년 이후 출시 된 에어컨은 대부분 인터버 에어컨 입니다. 인버터 에어컨은 처음 작동 할 때 희망온도까지 온도를 낮추는데 전력 소모량이 크지만 한번 온도가 떨어지고 나면 일정 온도를 유지하는 동안 소모량은 낮다고 합니다. 최소한의 전기를 사용하여 냉방을 유지하기 때문이죠. 따라서 춥다고 끄고 다시 더워져서 켜고 이렇게 반복하는 것보다는 꾸준히 작동시켜 적정 온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으며 3시간 내외의 외출이라면 에어컨은 끄지 마시고 켜두고 가셔도 전기세 절약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선풍기, 서큘레이터와 함께 작동시키자!

 에어컨 근처에 냉강된 공기를 빠르게 순환시키기 위해 선풍기나 서큘레이터를 에어컨 송풍구 앞에 함께 작동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더 빨리 실내 온도를 낮출 수 있을 뿐 아니라 적정온도 유지에 더 낮은 전기를 사용할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커튼과 블라인드를 활용하자!

 외출 시 햇빛이 주로 들어오는 곳은 커튼을 치거나 블라인드를 내리는 것이 전기세 절약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커튼과 블라인드를 내리고 외출 하면 실내 공기가 뜨거워지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처음 에어컨 작동 시 실내 온도를 낮추는데 더 적은 전기를 사용 할 수 있게 도와 주기 때문이죠.

 

 

 에어컨 필터 청소!

  에어컨 필터에 먼지가 쌓이면 냉방력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요즘 나오는 에어컨 필터는 탈부착이 쉽게 되어 있어 세척하기가 어렵지 않으니 2주에 한번 정도는 필터 청소를 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에어컨을 구매하실 예정이시라면, '에너지소비효율'이 높은 에어컨을 구매하시는 것이 전기 절약에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에너지소비효율 등급 1등급의 제품은 5등급 대비 약 30~40% 전기료 절감 효과가 있다고 하니 구매하실 때 이점을 꼭 고려하셔서 좋은 제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에어컨 전기세를 절약하는 Best5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해주는 우리의 친구 에어컨! 절약Tip을 실천하여 최소한의 전기로 시원한 여름을 보냅시다.

Love U 내 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