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하루에 우리는 몇 시간을 자야 할까? 권장 수면 시간

by Kongnamu 2022. 8. 25.
반응형

우리는 인생의 3분의 1을 잠을 자는데 사용하는데요. 어렸을 때에는 학업에 매진하며 성인이 되어서는 직장 생활 등 사회생활을 하며 갈수록 바빠지고 있는 우리의 삶, 우리의 몸을 위해 지켜주어야 하는 권장 수면 시간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신생아 및 유아 권장수면시간

신생아 및 영아의 수면은 성장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수면 습관과 적정 수면 시간을 지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해진 시간 그리고 장소에서 수면을 위해 같은 자장가를 틀어주는 등 반복적인 수면 유도 행동을 하면서 재워주면 올바른 수면 습관을 들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꿀잠 자는 나의 딸

● 신생아(0~3개월): 14~17시간
● 영아(4~11개월): 12~15시간

 

연령별 권장수면시간


미국국립수면재단에 따르면 연구자들은 최적의 건강을 위해 권장수면시간을 성인 기준으로 최소 7시간 이상을 권장 하고 있습니다. 청년층은 주로 9시간 이상 수면을 취해야 하며 아이들은 건강을 위해 보다 많은 수면 시간을 요구 합니다.

미국국립수면재단 권장수면시간

 총 수면 시간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편안하게 잠이 들었는지 수면의 질도 중요합니다. 점심 4시간 저녁 4시간을 자서 8시간을 채운다고 올바른 수면시간을 유지하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수면의 시간을 지키는 것과 동시에 편안한 수면이 될 수 있도록 합시다.

 

 

 이상으로 권장수면시간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편안한 수면을 도와주는 꿀팁을 소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모두 건강하고 또 즐거운 꿈을 꾸며 Sweet한 내일을 즐겨봅시다!

 

Love U Sleep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