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세계의 건강식품, 우리의 자랑 김치의 효능

by Kongnamu 2022. 10. 20.
반응형

한국인이라면 절대 피할 수 없는 최애 식품, 바로 김치입니다. 오늘은 김치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김치-Pixabay

암 예방

김치에는 항암 물질로 잘 알려진 알릴설파이드, 캡사이신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런 성분들은 각종 암을 억제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대표적인 항암 음식으로 알려진 배추, 무, 마늘 등 암 예방에 좋은 채소가 김치의 재료가 되니 곁들여 먹으면 먹을수록 더 암 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Tip: 김치가 발효하는 과정에서 1g당 1억 마리 이상의 유산균, 다양한 항암물질이 생기므로 잘 익은 김치를 먹으면 보다 암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노화 방지

김치의 재료인 생강, 마늘, 고춧가루는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로 피부 노화 방지에 효능이 있고 김치에 함유된 콜라겐은 표피세포를 두껍게 해주어 피부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면역력 강화

대표적인 발효 음식인 김치는 비타민 A, B, C등을 비롯하여 다양한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발효 과정에서 생기는 유산균은 유해균과 병원균을 억제하여 면역력 강화에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장 건강 증진

김치에는 바실러스 균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장에 유해물질이 생성되지 않도록 억제해줍니다. 또한, 장 속 환경 개선에도 효능이 있어 소화촉진 및 장 건강 증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두뇌 건강 증진

김치에는 뇌 활성 아미노산인 가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뇌세포 활성화, 뇌 기능 촉진에 도움을 준다고 하며 치매, 파킨슨 병과 같은 뇌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김치의 아미노산은 뇌의 산소 공급량을 늘려 뇌세포의 대사기능을 촉진해주며 이는 신경 안정 및 불안감 해소에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한국의 자랑! 이제는 세계적 건강 식품으로 알려져 외국인들도 많이 찾는 우리의 김치, 건강한 식품인 만큼 잘 섭취하여 각종 질병을 예방하여 행복한 일상을 지내봅시다.

LOVE U 김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