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스키장 추천 1탄! 경기권 (곤지암, 지산, 베어스타운)

by Kongnamu 2022. 11. 9.
반응형

이제 곧 2022~2023년 스키장이 빠르면 11월 말부터 개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 거리두기 완화로 작년보다 자유롭게 겨울을 즐길 수 있는 순간을 앞두고 있는데요. 오늘은 경기권 스키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곤지암리조트


곤지암리조트

주소: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며 수도권에서 매우 가까운 위치에 있는 경기도 광주 곤지암 리조트입니다.

♥ 설질이 뛰어남, 쾌적한 시설, 슬로프 정원제로 적정 인원 유지

 - 작년 기준 동시간대 3,500명으로 입장을 제한한 슬로프 정원제를 운영하였습니다.

♥ 경기권에서는 최고로 비싼 가격을 자랑하며 일명 돈지암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 비싼 가격만큼 크고 다양한 슬로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곤지암-스키장-슬로프

 

지산리조트

주소: 경기 이천시 마장면 지산로 267

지산스키장

♥ 용인 시 옆쪽 이천에 위치하여 수도권에서 접근성이 좋은 스키장입니다. 

♥ 경기권 스키장치곤 시설이 좋고 야간 스키를 길게 운영하여 찐매니아들은 매년 겨울 시즌이 되면 퇴근 후 지산 스키장으로 달려가고 있습니다. 

♥ 2022~2023 시즌 야간스키는 일요일~목요일: 새벽 2시까지 / 금요일~토요일: 새벽 4시까지 운영 예정이라고 합니다.

♥ 초보 슬로프, 초중급 슬로프, 중급 슬로프 등 다양한 슬로프가 있어서 초중급자가 즐기기 좋은 스키장이기도 합니다.

지산스키장-슬로프

 

베어스타운

주소: 경기 포천시 내촌면 금강로 2536번 길 27

베어스타운 스키장/출저=베어스타운

♥ 경기 북부 포천에 위치하여 나름 수도권에서 접근성이 좋은 스키장입니다.

♥ 10개의 슬로프를 보유하여 경기권 스키장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합니다.

♥ 시설과 리프트는 조금 낙후되어있으며 이 때문인지 2022년 1월 무려 10분간 리프트가 역주행하는 사고가 발생했고 리프트에 타고 있던 이들은 1시간 넘게 리프트에 매달려 구조를 기다리기도 했습니다.

♥ 역주행 사고 이후 시설물 안전 보강공사가 끝나지 않았다는 이유로 안타깝지만 올해는 37년 만에 휴장을 결정하였습니다.

베어스타운-슬로프


경기권에 위치한 3군데 스키장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경기권 스키장의 경우 우수한 접근성과 춥지 않은 날씨에 비교적 좋지 않은 설질에도 매년 많은 이용자가 모이고 있습니다. 이용자가 많은 만큼 더욱 안전사고에 유의하시어 즐겁고 안전하게 스키장 이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LOVE U 안 다치고 스키장 갈래

 

함께 보면 좋은 글: 스키장 추천 2탄! 경기권

https://kongnamu.tistory.com/41

 

스키장 추천 2탄! 수도권 근접 강원권 (비발디, 엘리시안, 오크밸리)

스키장 추천 2탄! 강원권인 듯 아닌 듯 수도권과 근접한 강원권 스키장 3곳을 소개합니다. 목차: ● 비발디파크 ● 엘리시안강촌 ● 오크밸리 비발디파크 (홍천) 주소: 강원 홍천군 서면 한치골길

kongnamu.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