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초콜릿 없이 못살아! 초콜릿의 효능

by Kongnamu 2022. 9. 13.
반응형

오늘은 우리의 삶에 가장 가까운 곳에서 달달함을 선사해주는 초콜릿의 효능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Chocolate
Chocolate

초콜렛의 효능

노화방지

초콜릿에 함유된 강력한 항산화 성분은 과일보다 더 풍부하다고 하는데요. 특히, 천연 항상화성분인 폴리페놀로 인해 체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또 배출해 주어 노화 방지에 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심혈관질환 예방

초콜릿은 심혈관질환 예방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초콜렛을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해주고 초콜릿에 함유된 폴라보노이드 물질이 체내 혈관을 개선해주기 때문이죠. 이를 통해 당뇨, 고혈압 등 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답니다.

 

우울증 완화

초콜릿은 뇌에서 엔돌핀과 세로토닌의 생성을 촉진시켜 우리에게 즐거움과 행복함을 느끼게 해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우울할 때 달달한 초콜릿을 많이 찾게 되는 것 같아요.

 

뇌 기능 활성화

초콜릿은 뇌기능 활성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뇌로 가는 혈류를 원활히 해주어 두뇌활동을 촉진하며 인지능력, 집중력을 향상해준다고 하네요. 그래서 대다수의 사람들이 시험 보기 전, 공부할 때와 같이 집중을 위한 순간에 많이 찾게 되는 식품인 것 같습니다.

피부 개선, 탈모 예방

다크초콜릿에는 비타민과 칼슘, 철분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폴라보놀이라는 성분은 자외선 차단에도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어요. 이와 더불어 다크 초콜릿에 함유된 구리, 아연 철분 등의 미네랄은 세포의 생성 주기를 빠르게 하여 두피에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주고 탈모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초콜릿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과다 섭취하게 되면 카페인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며 신장결석을 유발하기도 한다고 하니 과다 섭취를 피합시다!


이상으로 초콜릿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우리의 인생을 달달하게 해주는 인생달달 필수품 초콜릿! 과다 섭취를 피하고 즐겁게 섭취하여 건강하고 Sweet 한 인생을 만듭시다!

Love U Chocolat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