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아침에 먹으면 금사과 밤에는 독사과? 사과의 효능과 진실

by Kongnamu 2022. 9. 14.
반응형

사과! 우리 건강에 큰 도움을 주는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밤에 먹으면 독사과로 자기 전에는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과연 진실일까요?

사과-gettyimages

사과는 산성이라 밤에 먹으면 좋지 않다?

많은 사람들이 잘못 알고 있는 상식! 사과가 산성 식품이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사과는 알칼리성 식품입니다. 사과 그 자체로는 pH4 정도로 산성이지만 사과를 먹어 우리의 몸 속에서 분해되면 알칼리성 물질이 되기 때문이에요. 따라서 공복 상태나 밤에 사과를 먹게 되면 위산과 사과의 산성이 합쳐져 위내벽에 좋지 않다는 것은 잘못된 상식입니다. 그럼에도 밤에 사과를 먹어 독이 될 수 있는 이유가 있다고 한다면 사과에 함유된 섬유질이 장을 자극해서 배변을 촉진하므로 자다가 화장실 가는 횟수를 늘려 잠을 설치게 할 수 있기 때문이죠! 따라서 특히 장이 예민한 사람들은 자기 전 사과를 먹는 것을 지양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사과의 효능 [폐암 예방]

사과에 함유 된 비타민과 파이토케미컬 성분은 폐에 쌓여있는 독성 물질을 분해하여 몸 밖으로 배출하도록 촉진하며 폴라보노이드 성분은 활성산소를 제거해 세포의 손상을 방지하고 재생을 촉진해 폐암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사과의 효능 [장 건강]

사과의 팩틴 성분은 수용성 섬유질로 장속에 수분을 흡수하고 대장 운동을 활성시켜줍니다. 이는 변비 해소를 돕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타닌 성분인 파이토케미컬은 항염 기능이 있어 장내 염증도 예방하여 줍니다.

 

사과의 효능 [협압 조절]

사과에 풍부하게 함유된 칼륨은 체내 나트륨을 흡착시켜 체외로 배출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음식을 짜게 먹는 사람은 과일 중 칼륨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사과를 먹어 나트륨 배출을 통해 혈압의 균형을 맞추어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사과의 효능 [치매 예방]

사과에 함유된 다량의 폴리페놀 성분은 활성산소 수치를 내려 뇌의 노화를 늦춰주고 인지 기능을 상승시켜 치매(알츠하이머)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사과의 효능 [노화 방지]

사과 껍칠에 풍부히 함유된 폴리페놀은 강력한 항산 성분입니다. 이 성분은 우리 몸 노화의 원인 중 하나인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방지하고 퀘르세틴 성분은 체내 과산화지질의 생성을 저지시켜 세포 손상을 최소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오늘은 사과의 진실과 효능에 관하여 알아봤습니다. 새콤달콤 맛있고 건강에도 좋은 우리의 친구 사과! 한 개씩 랩으로 싸서 냉장고에 보관하면 4주 정도까지는 신선하게 섭취할 수 있다고 하니 소중히 보관하고 자주 섭취하여 건강하고 산뜻한 하루가 됩시다.

 

Love U Appl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