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겨울, 꼭 찾아오는 불청객 감기! 감기에 좋은 음식 Best 6

by Kongnamu 2022. 10. 11.
반응형

무더운 여름이 드디어 끝이 나니 낮과 밤의 온도차가 큰 환절기가 찾아왔습니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으면 차가운 겨울의 계절이 다가옵니다. 추운 날씨를 피하기 위해 곰은 동면에 들어가 겨울잠을 자지만 인간은 그럴 수 없기에 쉽사리 추위에 노출되어 감기에 걸리곤 하죠. 그래서 오늘은 감기에 걸렸을 때 먹으면 좋은 음식 Best 7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모과-Pixabay

1. 모과(목아)플 때 피로회복

"어물전 망신은 꼴뚜기가 시키고, 과일전 망신은 모과가 시킨다"는 속담처럼 울퉁불퉁 못생긴 외형과는 달리 뛰어난 향과 효과를 가진 모과입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한 모과는 예로부터 감기, 천식 등에 좋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끓은 물에 모과를 넣고 달인 다음 설탕이나 꿀을 넣어 달달하게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2. 치킨 수프가 감기를 쫒는다

치킨 수프가 감기를 쫒는다! 영어권에서 나오는 속담입니다. 실제로 치킨 수프는 감기에 효능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따듯한 국물은 수분 공급에 좋고 코의 점액을 완화시켜주며 목 아픔을 완화시켜 줍니다. 또한 한 연구에 따르면 수프 안의 육수, 채소, 닭고기에 대한 실험을 했는데 항염 효과를 보였으며 백혈구가 감소하여 감기 증상을 완화해 주었다고 합니다.

 

3. 귤과 귤껍질?

감귤류 과일에는 많은 양의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어 평상시에도 감귤류 과일들을 자주 섭취해주면 건강한 면역 체계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간 사이즈 오렌지 1개에는 하루 비타민C 권장 섭취량 이상이 들어 있다고 하며 감귤류 과일의 껍질에 있는 천연 화학성분인 리모넨이 기관지염을 치료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하니 감기에 걸렸을 때에 감귤류 과일을 섭취하고 귤껍질을 깨끗이 씻어 잘 말린 후 차로 우려 마시면 감기 회복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감기 만병통치 과일 배!

는 목감기와 기관지, 천식에 좋은 대표적인 과일입니다. 배에는 칼륨과 유기산 다양한 비타민군이 함유되어 있으며 수분 함량이 높아 체내 노폐물 배출에 큰 효능이 있고 배에 함유된 사포닌 성분은 가래를 완화해주며 인후 염증 제거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5. 생강! 약은 원래 쓴 것이여

생강은 동양 의학에서도 약 2,000년 전부터 치료나 다양한 건강 문제에 사용되어 왔다고 합니다. 감기 초기에 열이 없을 때나 속이 메스꺼울 때 주로 이용되어 왔으며 따듯한 꿀과 레몬즙을 넣은 생강차 한잔을 마시면 콧속 점액을 완화시키고 통증과 메스꺼움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정어리, 오메가 파워!

정어리에는 다른 생선보다도 많은 양의 오메가 3(정어리 약 85g당 1,259mg 오메가 함유)가 들어있다고 합니다. 이미 다양한 연구 결과에서 오메가 3 지방산은 체내의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며 면역력 체계를 개선해주기도 하니 감기에 좋은 음식으로 정어리를 드셔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감기는 피할 수 없는 질병인 것 같아요. 특히 현대의 과도한 업무, 스트레스로 피곤할 때면 어김없이 찾아옵니다. 감기에 걸리면 최대한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고 감기에 효능이 있는 음식을 먹음으로써 건강을 되찾도록 합시다.

Don't LOVE U 감기

 

 

 

댓글